[Editor’s Pick] 성난 피부를 다독이는 가장 순수한 처방, 유안재 ‘토종 자색 어성초’ 재배기

Yuanje | 2026년 01월 05일 “트러블 케어는 피부와의 싸움이 아니라, 피부를 달래는 과정이어야 한다.” 유안재의 허브 가든에 들어섰을 때, 코끝을 스치는 알싸하고도 청량한 향기 속에서 에디터는 생각했습니다. 빠르고 자극적인 해결책이 난무하는 ‘트러블 화장품’ 시장에서, 유안재는 또다시 느리고 묵직한 길을 택했습니다.…

Yuanje | 2026년 01월 05일 “트러블 케어는 피부와의 싸움이 아니라, 피부를 달래는 과정이어야 한다.” 유안재의 허브 가든에 들어섰을 때, 코끝을 스치는 알싸하고도 청량한 향기 속에서 에디터는 생각했습니다. 빠르고 자극적인 해결책이 난무하는 ‘트러블 화장품’ 시장에서, 유안재는 또다시 느리고 묵직한 길을 택했습니다.…

EST 1996. 1996년 전남 광주의 허름한 작은 비누공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농대를 졸업한 아빠와, 유치원 선생님이던 엄마는 아ㅌㅍ로 힘들어 하는 아이를 위해 전남 화순에 작은 어성초밭을 일구기 시작한 이래로 거창한 마케팅, 사치성 화장품이 아닌 진정으로 인간을 위한 신선하고, 유용하며, 따뜻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화장품은 과학이기 전에 사랑이어야 한다.” 유안재의 시작을 마주했을 때 에디터의 머릿속을 스친 생각입니다. 수만 개의 뷰티 브랜드가 범람하는 시대에, 유안재가 걷고 있는 ‘직접 재배, 직접 추출’의 고집은 차라리 경건함에 가깝습니다. 그 고집의 정점에는 바로 유안재만의 ‘자이언트 병풀’이 있습니다. 1. 흉터가…

Question 호호바를 굉장히 만족하며 오래썼는데 이번 겨울부터는 피부가 좀 당기고 건조함이 느껴져요 민감건성인데 히알루론산이 조금 더 촉촉할지 다른 추천해주실게 있을지 궁금합니다로션이나 크림이나 한개만 추천해주세요 Answer 호호바오일은 지성, 복합성, 중성피부에 잘 맞는 편인 가벼운 오일입니다.만일 호호바오일이 조금씩 부족해지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피부가…

Question 안녕하세요.현재 초5 여아인데 두피가려움이 심해요. 샴푸를 하고 두피토닉도 써보고 오일도 써보는데 매일 가렵데요. 호르몬 때문인건지… 혹시 저 경우에 유안재 수딩 두피토닉을 뿌리면 진정이 될까요? Answer 아 그러시군요.먼저 체크하셔야할 부분은 건조함으로 인한 경우인지, 피부염에 의한 것인지 어머님께서 판단하셔야 할 것으로…

검은 니트만 입으면 어깨가 하얘지고, 머리 긁는 손이 자꾸 바빠지는 계절.근데 이거, 이유 없이 생기는 각질이 아니라—대부분 ‘겨울 두피 환경’이 만든 결과예요. 난방으로 습도는 떨어지고, 뜨거운 물 샤워는 잦아지고, 모자·후드로 두피는 답답해지고… 그러면 두피가 수분을 잃고(건조 두피) 혹은 밸런스가 흔들리며(비ㄷ/지ㄹ성…

[Editor’s SSUL]어성초도 ‘콜드브루’로 뽑아야 맛있다.!! feat. 섭씨 67도 저온에서 팔팔 끓는 ‘진공 추출’의 미친 마법! 안녕하세요! 화장품 성분표 읽어주는, 까칠하지만 내 피부엔 진심인 뷰티 에디터입니다. 👋 여러분, 혹시 라면 끓일 때 물이 몇 도에서 끓는지 아시죠? 당연히 100도! 그런데 말입니다……

히터 바람과 두꺼운 니트에 질식한 당신의 등을 구원할 만원짜리 ‘겨울 숲’ 샤워, 유안재 어성초 바디워시 밖은 영하 10도, 하지만 지하철과 사무실은 히터 빵빵한 영상 26도. 지금 당신의 피부는 안녕하신가? 많은 사람들이 범하는 가장 큰 착각이 있다. “바디 트러블 케어는 여름에만…

겨울 히터가 피부에 ‘무서운’ 진짜 이유: 수분이 아니라 ‘장벽’을 뺏어간다 겨울만 되면 “보습제 듬뿍 발라도 당겨요” “각질이 갑자기 폭발해요” “붉어지고 따가워요”라는 상담이 쏟아집니다. 범인은 대체로 하나예요. 히터(난방).히터는 피부에서 수분만 증발시키는 게 아니라, 그 수분을 붙잡아 두는 장벽(바이러스·자극을 막는 방패)을 지치게…

[Editor’s Winter Pick] 피부에 입히는 ‘수분 속 보호막’ 🔥 혹한기 대비, 유안재 속보습 로션 사용 보고서 겨울철 피부 관리가 실패하는 주된 이유는 ‘겉만 막아서’입니다. 두꺼운 패딩을 입기 전에 얇고 따뜻한 내복(히트텍)을 입어야 진짜 따뜻하듯, 피부도 속부터 채우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성분 돋보기] “맹물에 돈 쓰지 마세요”… 전성분 1번이 ‘정제수’가 아닌 미친 어성초샴푸의 등장 정제수 0.005%의 충격 실화? 화학 박사 빙의해서 뜯어본 유안재 어성초 샴푸의 ‘숫자’가 말하는 진실 화장품 뒤편, 깨알 같은 전성분표를 볼 때마다 우리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한다. 맨 첫…

아직도 ‘멘톨 폭탄’으로 정수리 고문 중? 화끈거리는 가짜 쿨링은 가라! 57% ‘어성초 폭포수’가 선사하는 찐 쿨링의 세계 오후 2시, 사무실 히터 아래서 당신의 정수리는 안녕하십니까? 스트레스와 열기로 지글지글 끓어오르는 두피를 식히겠다고 소위 ‘강력 쿨링 샴푸’를 썼다가, 두피가 뜯겨나갈 듯한 따가움(a.k.a…